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콜라비 효능 건강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12. 05:33

    >


    오늘은 고사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한때 각광받았던 콜라비가 최근에는 웰빙 식품으로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양배추에서 분화한 야채 콜라비는 잎은 쌈채소, 비대해진 줄기 부분은 주로 샐러드로서 이용되며 맛은 배추뿌리와 비슷하지만 매운맛을 적게 먹습니다.


    >


    코라비에는 수분을 비롯하여 당분, 섬유, 철, 칼슘, 단백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의 함유량은 상추, 치커리보다 4-5배나 높다고 한다.


    >


    1. 변비 개선 변비 개선에 좋은 식품을 찾고 있다면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하고 보세요. 섬유질이 풍부하고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 개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냥 샐러드로 많이 먹지만, 과일처럼 껍질을 벗겨 먹기 좋게 썰어서 그냥 먹어도 됩니다. 야채나 과일과 함께 주스로 바꿔 마셔도 됩니다.


    >


    2. 눈의 건강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고 시력을 보호하고 각막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눈의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근이나 시금치, 호박, 블루베리, 토마토케일, 브로콜리, 파프리카, 쑥 등 식품과 함께 골고루 먹어주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



    >


    3. 고혈압 개선 콜라비에 많이 함유하고 있는 비타민과 칼슘은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고 콜라비에 포함된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고, 고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생채무침 등 콜라비를 이용해 반찬을 만들어 먹는 사람도 늘었다고 해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