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S자격증 2개월 준비하고 허가! 공부방법 적어볼게요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10:11

    CS자격증 2개월의 준비하고 합격! 공부 비결을 써 볼게요.


    >


    안녕하세요. 지난번 CS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후 원하던 회사의 MD업무를 맡아 계속 직장에 다니고 있는 전직 수강생이며 현 통과생입니다. 평소 고객 마케팅에 관심도 많았고 특히 홈 쇼핑에 관심이 높고 이쪽으로 공부를 했는데 CS자격증 시험에 도전 칠로 공부를 2개월 만에 시험에 통과했어요. 큰 것은 없지만 어떻게 공부했는지 기억을 중국 등 하여 문장을 한번 적어 봅니다.


    >


    우선 왜 스터디 채널의 강의로 공부를 시작했는지부터 설사하자면 저는 공부를 못하지만 배우는 책이 크고 공부하지 않겠다는 이상한 개취이 있어서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요약 정리 책, 핵 감정 정리 책 같은 것에서 공부하는 스타의 한명입니다.CS자격증 공부를 위해 서점에 들러 책을 사러 갔는데 전부 책이 너무 두꺼웠습니다!!!! 맞아요.책 사는 것을 포기하고 어떤 책을 사면 좋을까 하고 인터넷에서 찾다가 스터디 채널 CS 자격증 합격 수기를 보게 되었는데 사진에 과잉인 책이 두텁지 않았습니다.그래서 바로 스터디 채널 사이트에 들어가서 CS 자격증 강의 정보와 책 정보를 보고 제대로 준비하려고 인강을 수강했습니다.교재도 사야하는데 교재 탭이 안과인으로 뭔지 물어보니까 교재는 무료로 공급해 주더라고요.강의비가 책을 파는 곳에서 본 교재비의 2배였는데 강의 내용을 듣고 교재도 무료로 받아 적은 돈으로 확충하고 공부할 것이라고 생각되고 조금 설레었다.


    >


    저는 3개월 통그와발에 신청하고 강의를 듣고 교재 오면 공부하고 싶어서 교재가 도착하는 3가지 사이 신잔 것이 놀고 인강과 함께 공부를 시작했다 강의는 기본 이론-문재 풀다-특별 강의 등이었지만, 책상에 혼자 앉아서 하면 무계획 교재의 이야기를 보고기억한다고 했으니 통과하는데 시간이 걸린 게 아니냐는 의견이 전해졌습니다.먼저이론강의는기본적인이야기를설명해주시고,시험에출제되는중요한이론을따로구분해서설명해주는데,저는중요한부분을따로설명해주는게너무좋았어요.(웃음) 태생이 게으르기 때문에 중요하다는 부분만 형광펜으로 체크하고, 복습할 때 형광펜만 읽으면서 복습했습니다.이론의 강의는 설명을 노는 힘 즐겁게 하고 주어서 시간 가는 수도 있고 2주 만에 다 본 것 같아요


    >


    이론강의마지막에저는이론강의보다문장해석강의를더집중시켜봤습니다.아까 sound에 이거 언제 다 들었나 싶은데 글을 해석하면서 배운 이론을 상기시켜주셔서 글을 풀면서 이론 강의를 다시 듣는 소견이었습니다.덕분에 문제풀이 강의에서 CS자격증 이야기를 완전히 제 것으로 만든 소견이었습니다.암기가 필요한건 무계획 외우라고 하지 않아도 표현해 조금이라도 더 쉽게 외우려고 교수님의 MASound가 보여서 약간 감동... 그렇게 해서 글재해석 강의까지 진도 자신을 갖는데 한 달 반 정도 걸렸습니다.사실 약간... 놀면서 했어요 책의 시험 2주 남기고는 평소 공부하던 시간보다 2시간 정도 더 항구 식어 공부를 했지만 마무리의 특별 강연도 하고 주고 그것으로 끝의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마무리강의는꼭보아야할핵심스토리와출제예상문재에대한강의였지만저는출제예상문재에더중점을두고공부했습니다!시험장에들어가서시험을볼때출제예상문재에서많이어울리지는않아서덕분에편하게시험을보고왔습니다.저 혼자 채점 점수를 매겨보니 완벽한 합격권이더라고요.강의를 들으면서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것은 마무리 특강이었던 것 같습니다.다른 강의들도 다 좋았지만 특히 내 예상 문재에서 크게 벗어나 자신이 없기 때문에 투자해서 공부하고 싶다는 게 이런 건가? 하고 느꼈습니다.주변 친구들이 자격증을 준비한다고 하면 꼭 히인강을 보고 준비하라고 한다. 저는, 수강 후 꽤 늦습니다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어서, 늦게 자신을 써봅니다.정말 감사하다.* 실수강생 통과 시즌이다.


    >


    ★CS자격증 '무료자료신청'하기(클릭)★CS자격증 할인쿠폰 받기(클릭)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