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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플 TV 플러스, 넷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6. 19:40

    안녕하세요! 어제 곳곳에 일눈이 내린 땅이 많아서인지 낮부터 쌀쌀한 기온을 보이는 하루였습니다. 본격적인 겨울 들어 최근 2019년도 얼마 남지 않다는 생각이 문득 느껴지기도 합니다. 1개월여 남은 한해 마무리 잘하고 새해 방안도 세우면서 사랑을 맞는 것을 바랍니다. 당일은 애플TV플러스, 넷플릭스 대항마가 되는지 알아볼때를 가져볼까 하는데요. 넷플릭스가 어제 소개하고 준 바와 같이 세계 최대의 유료 동영상 서비스로 전 세계에 유료 가입자만 5,700만명에 이르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어플도 최근 TV플러스라는 유료 스트리밍을 시작했습니다. 고로 향후 어느정도의 나쁘지 않게 성장할 수 있을지 정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만. 그럼 본격적으로 애플TV플러스, 넷플릭스 대항마가 될 수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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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키풀 TV플러스는 가을 하나하나 달 하나 1발매하고 본격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에 발을 들여놓 슴니다. 전 세계 하나 00정부를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 지상을 확대하는 위도에 그동안 에키풀의 행동을 생각하면서 올해 안에 국내에서는 에키풀 TV플러스를 이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측된다 슴니다. 서비스 지상 정도 이그와잉 소비자 입장에서 궁금한 점은 가격과 콘텐츠의 품질 1죠. 우선 에키풀 TV플러스는 한달 이용 값이 4.99달러에 이용 가능합니다. 넷플릭스가 7.99달러를 시작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이 큰 장점으로 느껴지는 슴니다. 역시한 가입 후 첫 1주 1칸은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대가족제 사용 시 최대 6명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에키풀 기기를 구입하면 하나 연 이용권을 제공하겠다고 밝혔 슴니다. 컨텐츠의 경우의 하나하나 달 하나 1발매와 동시에 8개의 오리지널 시리즈가 선 보였고, 매달 새로운 오리지널 시리즈가 추가됐으며 대부분 3편의 에피소드를 떴다 빼낸 뒤 매주 추가로 한 에피소드씩 빠져나가는 의도죠. 그래서 8편인 오릴리널 시리즈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The Morning Show를 비롯해 See, Dickinson, For All Mankind, Snoopy in Space, The Elephant Queen, Helpsters, Ghostwriter를 선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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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TV 플러스 론칭으로 앞으로 더 OTT 시장이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OTT는 Over The Top 서비스를 하는 말로 개방된 인터넷을 통해 방송 프로그램, 영화 등 미디어 콘텐츠를 재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OTT 서비스는 초기 셋톱박스를 통해 케이블도 위성방송 서비스를 재공하는 것을 의미했지만, 광대역 인터넷과 이동통신의 발달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해져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로 OTT 서비스가 확장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미국의 넷플릭스가 있고, 올가을 론칭한 애플TV 플러스 상황이 주목받는 점도 여기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 TV 플러스의 장점으로는 앱과 연동하는 기기가 어폰뿐만 아니라 삼성, LG, 소니의 스마트 TV도 가능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애플 TV플러스의 시장 진출은 이 폰, 에페 두, Mac, 애플 TV애플리케이션 적용 기기 등 전 세계 사용되어 하나 4억개의 애플 기기를 광범위한 네트워크로 활용하는 기초하고 있습니다. 또, 여러가지 유료 방송 채널을 재공해, 프리미엄 케이블도 자사 제작 컨텐츠를 재공해, 구독 수수료를 받는 광고가 없는 비즈니스 모델을 의도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애플TV플러스 앱을 사용할 때, HBO, 쇼타이입니다, 스타즈 등 미국 프리미엄 케이블 채널을 재공개하고 있어 애플TV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자는 애플TV 플러스를 통해서 애플이 직접 제작하는 오리지널 시리즈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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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반해 아쉬운 점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아이플은 자체 제작 컨텐츠에 10억달러를 투자하고 제작하고 있지만, 넷플릭스의 경우를 비교하면 120억달러를 투자하고 자신의 제작 오리지널 컨텐츠를 만들고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과감한 투자로 자체제작 오리지널 콘텐츠가 트렌드를 끌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은데. 앞으로 아이플 TV 플러스의 성장세가 궁금해 질 뻔합니다. 역시 디즈니 콘텐츠 경쟁력이나 영화, 아이애니메이션 제작사 및 배급사의 보유 등을 고려하면 콘텐츠 경쟁력 면에서 넷플릭스와 디즈니와의 경쟁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어느 정도 본인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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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핸시날은 이렇게 아이플TV플러스, 넷플릭스 대항마가 될 수 있는지 살펴볼때를 가져보았습니다. 구독자의 입장에서 다양한 채널이 만들어지는 것은 분명 환영하는 1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최대의 유료 동영상 서비스로 많은 구독자 수를 갖고 있는 넷플릭스에 대항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텐츠와 기술력을 아이플 TV플러스가 이루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한다 1이 되었습니다. 아이플 TV 플러스의 앞으로의 행보에 기대를 걸면서, 오항 시일의 글을 다 쓰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플 TV플러스에 대해서 알고 싶은 분들 이본의 발표를 기다리던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가 된 바라며 나는 나의 1, 더 새로운 주제로 찾는 것을 약속 드립니다. 그럼 내 1은 더 추워질 날씨에 예보하는 옷 차림 확실히 하고 감기 조심하시옵소서..이상, 로드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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